컨텐츠 바로가기


반도카메라

상단좌배너
검색  

게시판 상세
제목 [핫셀블라드] 2018 Hasselblad 마스터즈 초상화 카테고리 "티나 헐트" PORTRAIT CATEGORY WINNER - TINA SIGNESDOTTIR HULT
작성자 반도카메라 (ip:)






ORTRAIT CATEGORY WINNER

TINA SIGNESDOTTIR HULT






 
SELF-PORTRAIT, 2018 © TINA SIGNESDOTTIR HULT

티나 헐트 / 순수예술, 개념적 예술 및 초상 전문 사진작가




Q. 사진 커리어를 어떻게 쌓아왔습니까?
A. 사진에 대한 관심은 스무 살 즈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사진에 큰 열정을 가지고 독학으로 사진 기술을 배웠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더 많은 기술을 습득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강한 추진력과 더 좋은 사진을 찍겠다는 목표와 열망, 절대 포기하지 않겠다는 각오와 다짐이 오늘날 저를 존재하게 했다고 믿습니다. 저는 타인이 제 작품에 내리는 비평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저를 성장하고 발전하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정말로 운 좋게도 저를 전적으로 믿어주는 멘토들이 있었고, 이들은 저를 더 나은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었을 뿐 아니라 새로운 관점으로 많은 것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Q. 사진 작업을 통해 성취하고자 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A. 저에게 사진은 호흡과도 같습니다. 숨을 쉬어야 하듯 저도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영혼의 이야기를 해야 하는 예술가로서 사진으로 저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 제가 해야만 하는 사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에 대한 열정이 창작에 대한 열의를 지속해서 이끌어왔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예술적 접근법을 발전시켜나가는 한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Q. 본인의 사진 스타일 표현하자면?
A. 작품에서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수년간 지속하는 어린 모델들과의 관계입니다. 제 작품은 주로 카메라 바디 1, 렌즈 1개를 자연광에서 촬영합니다. 인위적인 사진 촬영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인위적인 조명으로는 얻을 수 없는 느낌을 자연채광에서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 작품은 표현력이 풍부하며, 아름다우며, 여린 감성을 감추어져 있습니다. 저에게 사진 촬영이란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닌 마음으로 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Q. 작품 촬영의 영감은 어디서 받습니까?
A. 영감을 받는다는 것은 개인적인 일입니다. 당신이 누구이며, 누구와 함께하고 있는지, 내면에 품고 있는 형상, 경험과 감동이 천차만별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음악, 문학, 예술 혹은 망가진 형상 속이나, 옛 거장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곤 합니다. 저의 작품에 종종 등장하는 리나, 그녀는 저에게 끊임없는 영감을 줍니다. 리나가 9세가 되던 그때부터 함께 작품을 촬영해 왔습니다. 그녀는 나의 뮤즈이며, 사진작가인 저의 예술적 여정을 함께하는 빨간 실타래를 나누고 있는 피사체입니다. 저와 리나는 매해 시리즈 작품을 함께 촬영합니다. 일단 촬영이 시작되면, 우리는 많은 대화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제가 리나에게 요구하는 것을 말로 다 하지 않아도 그녀는 제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항상 알고 있고, 저 역시 그녀에게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의 촬영 장면을 본 많은 사람은 조용한 춤과 같은 소통 방식을 나누는 것이 매력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Q. 마스터즈 시리즈는 어떤 주제입니까?
A. 제 프로젝트는 사람들, 그리고 그들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마스터전 시리즈를 준비하는 과정은 사진작가로서 제가 개인적으로 추구하고자 하는 주제와 점차 가까워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촬영했던 모든 사람에게 각기 다른 그들만의 스토리가 있었습니다. 저는 다만 그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전령이었을 뿐입니다. 사진 속 주인공을 선택할 때, 특별히 그들만의 카리스마와 그 캐릭터가 주는 힘을 가진 이들을 선별하였습니다. 그들이 사는 환경과 함께 연결하여, 그 들의 삶과 영혼을 사진을 보는 이들이 공감하고 엿볼 수 있게 하고 싶었습니다. 풍부한 감성으로 주변의 사람들 감정과 환경을 제 작업 속으로 불러오고자 합니다.





 



Q. 핫셀블라드 중형카메라로 촬영한 소감에 대하여 이야기 해 주십시오.
A. 보통 작업 시에 익숙한 몇 가지 장비만 사용했기 때문에 처음 핫셀블라드 H6D-50c사용할 때, 두려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장비 사용에 익숙해지기까지 오랜 시간을 할애해야했지만, 카메라 자체는 놀라울 정도로 상용이 쉬웠습니다. 지난 몇 달간 핫셀블라드 H6D-50과 같은 클래식한 중형 카메라로 작업을 할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첨부파일 th9.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에스크로배너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등으로 결제시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ALL CENTER

02-2266-5903~4

평일 AM 09:30 - PM 07:00

토/공휴일 AM 09:30 ~ PM 06:00

일요일 휴무

BANK

우리 1005-701-120356

농협 360-01-052871

국민 412701-01-188767

예금주 : (주)포토베이

SOCIAL NETWORK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